경강선재 제조업체 DSR제강이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하는 ‘Wire & Tube 2024’에 참가해 선재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DSR제강은 와이어로프 제품 ‘파워로프’와 경강선재 제품 ‘OT 와이어’ 등을 전시했다.
DSR제강의 ‘Wire & Tube 2024’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DSR제강의 ‘파워로프’는 최상급 원자재 선정부터 첨단 와이어 가공까지 품질관리의 표준을 제시한다.
‘파워로프’는 비자전성이 매우 우수하고, 유연성이 매우 뛰어나며 일반 로프에 비해 절단 하중이 높다. 그리고 형태 변형이 매우 적고 형태 안정성도 우수하며, 드럼(Drum)과 도르래(sheave) 및 롤러(Roller)의 손상이 적고 내피로성도 우수하다.
DSR제강 관계자는 “당사의 선재는 세계 최고의 철강 생산업체로부터 조달되며 특정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된다. 한국 최고의 화학 기업과의 협력 제품인 ‘PowerPlast’를 통합하면 비교할 수 없는 유연성과 성능이 보장된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의 생산은 최첨단 기계와 노련한 전문가의 전문 지식을 통합하여 현장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한다. 이 혼합은 와이어에서 로프까지의 우수성을 보장하여 최고 수준의 제품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DSR제강은 정교한 소프트웨어와 광범위한 환경 사용 데이터를 활용하여 효율성과 수명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를 맞춤화하며, 이 접근 방식을 통해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로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DSR제강의 전문 분석과 맞춤형 기술 조언은 당사 제품을 더욱 차별화한다. 비포 케어(Before Care(BC))를 통해 사용 환경, 사용 유형, 습관 등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모든 요구에 맞는 재료, 코팅, 구조를 맞춤 구성할 수 있다. ‘파워로프’의 광범위한 옵션은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이를 초과하도록 설계되어 결함을 줄이고 장점을 강조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DSR제강이 선보인 또 다른 제품 ‘OT 와이어’는 세심한 오일 담금질 및 템퍼링 공정을 통해 제작되어 탁월한 탄력성과 연성을 제공한다. 이 강선은 열, 피로, 변형에 대한 탁월한 저항력이 뛰어나 반복적인 동적 하중이 필요한 용도에 이상적이다. 특히, 우수한 품질로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신뢰성과 성능을 보장하는 엔진 밸브 스프링 제조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한편 주요 수요산업 부진으로 인해 국내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DSR제강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