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려아연은 안전실천문화 확립을 위한 ‘Begin Again운동(B.A 운동)’을 이달부터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사 안전 캠페인을 통해 B.A운동의 시작을 알렸다는 설명이다. B.A 운동이란 고려아연 전 구성원이 기초 안전 규칙을 자발적으로 실천하고 습관화하여 안전한 회사를 만들어가자는 의미의 전사적 운동을 말한다.
고려아연은 올해 ‘Begin Again : Safet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5개의 안전실천 테마를 선정했다. ▲교통사고 예방 ▲5대 안전사고 예방 ▲건강관리 실천 ▲건전한 생활습관 조성 ▲기초안전 확보 등이다. 이를 전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이달부터 전 구성원이 B.A운동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여정에 돌입했다.
이준용 온산제련소장은 “우리는 B.A운동을 2024년 한 해에 그치지 않고 매년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여 실천함으로써, 고려아연만의 고유한 안전실천운동으로 발전시켜, 우리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