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색아연도금강판(컬러강판)생산업체들이 건축 내장재 시장을 적극 겨냥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컬러강판 생산업체들은 건축 내장재 공략을 위해 설비 투자와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미 생산 설비와 가공 설비를 도입한 업체들과 신규 설비 도입에 나선 업체들까지 나타나면서 향후 내장재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전까지 컬러강판은 샌드위치패널, 빌딩 외벽 등 건축 외장재 시장에 쓰이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엘리베이터,지하주차장, 대리석 내벽 장식 등을 내외장재용 컬러강판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또 컬러강판에 대한 연구개발로 질감이나 무늬를 살린 제품도 대거 나오면서 점차 적용을 늘리기 위한 움직임은 거세지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컬러강판의 내장재 적용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고 실제 고객들도 컬러강판에 대한 의구심을 줄여나가고 있는 추세다. 모듈러 주택 내부, 엘리베이터, 카페 벽장식 등 신수요도 지속 발굴하고 있는 만큼 향후 건축 내장재 적용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컬러강판 생산업체들이 건축 내장재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다"면서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시장인만큼 신규 수요 창출로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