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장동향-강관) 구조관 업계,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판매 강화

주간동향 2026-01-09

최근 구조관 제조업계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구조관 업계에 따르면 원자재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원가인상을 제대로 실현하지 못했다. 국내 전방산업의 악화에 원가인상에 탄력을 받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구조관 업게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판매량 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구조관 업계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을 원스톱(One Stop) 주문으로 공급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단일 제품 판매보다 다양한 사이즈를 비롯해 구색을 갖춰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이는 물류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제품 사이즈 주문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지난해 저가 판매로 인해 구조관 업계가 내수 판매에서 제대로 된 수익을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고정비용을 줄이기 위해 공장의 효율적인 인력 재배치를 비롯해 자동포장기를 도입으로 후공정 부분에서 원가절감을 도모하고 있다. 인건비 등 고정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구조관 업체들은 설비 합리화나 교체로 원가절감을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일부 업체들의 경우 기존 생산 설비에서 합리화를 시켜 생산 제품의 외경을 확대해 생산 품목을 확대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 #경우 #기존 #생산 #설비 #합리화 #시켜 #제품 #외경 #확대 #품목 #고정비용 #줄이기 #공장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