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2026년 중소기업협동조합 혁신형 공동사업 지원사업’ 신청 공고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 간 협업 촉진 및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해 2월 20일까지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혁신형 공동사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조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의 AX․DX, 환경규제대응, 공동마케팅, 물류혁신 등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에 대한 직접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4년차를 맞은 본 사업은 지난해보다 4억 원 증액된 총 1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협동조합의 혁신형 공동사업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 조합당 사업비의 80%,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신설된 AX⸱DX 분야를 통한 협동조합의 디지털 플랫폼 개발⸱고도화, AI 기술 활용 반영 등 업종별 협동조합 디지털 전환을 새롭게 지원한다.
동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조합은 사업공고를 확인하여 2월 20일까지 신청서류를 협동조합 포털(sc.kbiz.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이후 지원자격 및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현준 중소기업중앙회 협업사업실장은 “특히 AX․DX분야 지원은 개별 중소기업의 디지털 한계를 극복하고, 업종별 협동조합이 AI 및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을 창출하도록 돕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 기존의 공동구․판매 중심의 공동사업을 넘어, 협동조합이 산업별 디지털 혁신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야드 고객센터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