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IR - Q&A]

업계뉴스 2025-07-24

현대제철이 24일 '2025년 2분기 경영실적 설명회'를 개최했다.

현대제철의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조9,45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9% 증가했으며, 1분기 적자에서 2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로 전환됐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흑자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 수요 기반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우선 전기로-고로 복합프로세스 투자와 고부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복합프로세스 생산체제가 구축되면 탄소저감 강판 생산이 가능해져 신규 고객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올 상반기 당진제철소 냉연공장 열처리 설비 개조 등을 통해 3세대 강판 생산체제를 구축해 고부가 자동차강판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3세대 강판은 고성형성과 고강도를 동시에 구현한 차세대 모빌리티 핵심 소재로 현재 국내외 주요 고객사의 제품에 적용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현대제철은 해외 완성차사를 겨냥한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 비중도 지속적으로 늘리기로 했다. 해외 고객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탄소저감 제품 생산 기술력과 복합프로세스 공정의 경쟁력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해외 #고객사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탄소저감 #제품 #생산 #기술력 #복합프로세스 #공정 #경쟁력 #앞세워 #유럽 #시장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