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팅, 고부가 표면처리 강자로 ‘부상’

업계뉴스 2025-10-17

표면처리 전문기업 한국코팅(대표이사 김병두)이 내마모코팅과 내부식코팅 등 고부가가치 표면처리 전문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국코팅은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국제첨단소재기술대전’에서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한국코팅이 선보인 주요 표면처리 기술을 살펴보면 첫째, 내마모코팅은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마모에 대한 방지코팅이다. 한국코팅은 용사코팅을 통해 모재 위에 코팅층을 형성해 마모되는 제품 및 부품들에 대한 재생 및 코팅을 시공하여 내구서 있는 코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한 탁송이 불가능하거나 이동할 수 없는 제품의 경우 현장에서의 코팅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코팅이 선보인 내부식코팅 금속제품(좌)과 내마모코팅 금속제품(우). (사진=철강금속신문)한국코팅이 선보인 내부식코팅 금속제품(좌)과 내마모코팅 금속제품(우). (사진=철강금속신문)

내마모코팅에는 금속코팅과 초경코팅, 세라릭코팅 등이 있으며, 발전산업과 정유산업, 산업용 롤, 임펠러, 스크류, 베얼이, 샤프트, 슬리브, 부쉬 등에 적용할 수 있고 제품의 내구성 향상, 교체수명 연장 및 교체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내마모코팅 소재로는 철계합금, 크로뮴 카바이드 및 크로뮴 산화물, 텅스텐 카바이드 및 알루미늄 산화물 등이 있다.

둘째, 내부식코팅은 다양한 환경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발생하는 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금속코팅과 세라믹코팅이 있으며, 보일러수관, 선박, 교량, 반응기, 펌프, 배관 등이 주요 적용 분야이다. 내부식코팅 소재로는 알루미늄합금 및 알루미늄 산화물, 코발트, 니켈, 타이타늄, 몰리브데넘, 구리계 합금 등이 있다.

셋째, 특수코팅에는 내열/열차폐 코팅, 전자파 차폐 코팅, 논스틱 코팅, 전기전도도 코팅 등이 있으며, 가스터빈, 반응기, 전자기기, 반도체, 주방용품 등이 주요 적용 분야이다. 특수코팅 소재로는 타이타늄 산화물과 지르코늄 산화물 등이 대표적이다.

마지막으로 샌드블라스팅은 산업용 스프레이 건을 사용하여 연마성 입자를 선택한 표면에 대해 고속으로 투사하는 표면 마감처리 공정이다. 샌드블라스팅은 연마제 블라스팅이라고도 합니다. 샌드블라스팅은 노즐에서 연마재를 분사하여 소재 표면을 다듬거나 절삭하는 가공 방법이다. 샌드블라스팅은 주로 녹 제거, 표면의 오염 제거, 돌출부 제거, 접착 또는 도금 등에 사용된다. 한국코팅은 단순 제품뿐만아니라 현장 적용도 가능한 시공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코팅은 고성능 초경합금을 제작하기 위한 진공/가압 열처리, 스크류 제조, 하드페이싱으로 내마모성과 내부식성을 극대화한 산업용 스크류, 코어에 플럭스나 기타 재료를 채우지 않고 용융 금속으로 만든 용접 와이어인 메탈 코어드 와이어(Metal-cored wire) 사업 등도 영위 중이다.

#마지막 #샌드블라스팅 #산업용 #스프레 #사용하여 #연마성 #입자 #선택 #표면 #고속 #투사 #마감처리 #공정 #재료 #채우지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