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한성숙 장관 주재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 개최

정부정책 2026-01-20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월 16일 한성숙 장관 주재로 대한상공회의소(서울 중구)에서 중소기업 협・단체 및 유관기관 임직원과 함께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 (사진=중소벤처기업부)대・중소기업 상생 성장 정책 간담회.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부는 지난 1월 9일 2026년 경제성장전략에서 ‘모두의 성장’ 전략을 제시했으며, 이번 간담회는 그 후속으로 준비 중인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전략’에 대한 현장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기업의 수주·수출 성과를 중소·벤처기업으로까지 확산시키는 한편, 기술탈취 등 불공정거래 행위로 인한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안 등이 논의 되었다.

아울러, 제조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중심의 기존 상생협력의 틀을 플랫폼과 금융, 지역 등 기업 생태계 전반으로 확산할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도 제시되었다.

한성숙 장관은 이 자리에서 “우리 정부는 ‘대기업 중심 성장’에서 ‘모두의 성장’으로 대전환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성장의 과실을 나누고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포함한 ‘대·중소기업 상생 성장전략’을 이번 주 중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발전 #나갈 #있도록 #상생 #생태계 #구축 #최선 #다하겠 #제조 #대기업 #협력 #중소기업 #중심 #기존 #상생협력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