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칵! 철의 가치를 사진에 담다”…철강協 홍보위, 철강사진 공모전 개최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장영식 상무, 현대제철 커뮤니케이션실장)가 철강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8월 29일부터 10월 26일까지 ‘2025 철강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참여 방식을 도입해 누구나 손쉽게 응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희망자는 협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계정명 : ksteel_official)을 팔로우한 뒤 개인 SNS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철강사진공모전, #한국철강협회)와 함께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진전 공모 주제는 ‘철의 가치, 철과 같이’로, ▲건설·자동차·조선 등 다양한 산업 속 철의 역할을 담은 ‘철과 상생’, ▲생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철강의 모습인 ‘철과 일상’, ▲가족과 함께하는 삶 속의 철을 표현한 ‘철과 가족’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작품을 접수한다.
참가자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총상금은 800만 원 규모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50만 원, 장려상 20명에게는 각 2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철강홍보위원회는 이번 공모전을 SNS로 개최함으로써, 철강이 일상에서 지닌 가치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확산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철강홍보위원회 장영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철강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새롭게 조명하고, 철강산업이 국민의 삶과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철강협회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철강홍보위원회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철강 홍보활동을 위해 지난 1996년 12월 27일 발족했으며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동국씨엠, 세아홀딩스, KG스틸, 고려제강, TCC스틸, 휴스틸 등 11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참고 : 공모전 인스타그램 접속 링크 (www.instagram.com/p/DN6zo1hEp3K/?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MzRlODBiNWFlZA==)

이야드 고객센터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