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멕, 스텔란티스 협력업체 등록 완료
알루미늄 압출업체 알멕이 글로벌 완성차 그룹 스텔란티스(Stellantis)의 협력업체 등록 심사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향후 범퍼, 사이드실, 배터리팩 등 주요 차체 및 전동화 부품 공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알멕은 스텔란티스의 공식 협력업체(Supplier Qualification)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는 소재 기술 수준, 공정 안정성, 품질관리 체계, 납기 대응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알멕은 알루미늄 소재 기술력과 제조 역량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알멕은 전기차(EV) 고객사를 중심으로 경량화 부품 공급 경험을 축적해왔다. 이번 협력업체 등록은 특정 전기차 고객사에 집중됐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 전반으로 거래선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텔란티스는 글로벌 판매 기준 상위 5위권에 속하는 완성차 그룹이다.
최근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서는 전동화 전환 가속과 지정학적 리스크, 물류 불확실성 등에 대응해 공급망 다변화 전략이 강화되고 있다. 멀티소싱과 지역 분산, 검증된 협력사 확보가 주요 흐름으로 부상한 가운데, 알멕은 이번 등록을 통해 글로벌 OEM의 공급망 재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알멕은 고난도 알루미늄 합금 설계와 성형·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차체 구조 부품 분야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고성능 알루미늄 합금 기술, 대량 양산 라인 운영 경험, 정밀한 품질관리 및 검사 체계를 갖추며 글로벌 OEM의 품질 기준에 대응하고 있다.
알멕 관계자는 “이번 협력업체 등록은 알멕의 소재 기술과 제조 프로세스가 글로벌 기준에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스텔란티스와의 협력을 계기로 전동화 및 경량 구조 부품 분야에서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야드 고객센터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