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경남TP, ‘지역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 2025년 연구성과발표회’ 개최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는 16일부터 17일까지 통영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에서 석·박사급 전문인력 및 도내 에너지 기업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지역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 2025년 연구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경남 지역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사업’은 두산에너빌리티 및 연계 참여기업의 인력 수요에 맞춰 창원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경남대학교가 협력하여 제조, 설계·해석, 금속주조, 코팅 등 분야별 석·박사급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행사는 기업-대학 간 취업연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창원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경남대학교의 참여 학생들이 1년 동안 연구한 성과를 기계 분야, 소재 분야, 3D프린팅 분야, 코팅·세라믹 분야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발표했다.
또한 케이피항공산업, 갓테크, 파트너스랩, 대호아이앤티 등에서 각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한 연구 동향 및 기업에서의 활용 방향에 대한 전문 강연을 진행하여 연구인력들의 이해를 높였다.
또한 둘째 날인 17일에는 경상남도, 창원시, 진주시, 두산에너빌리티, 9개 수요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총괄위원회를 개최하여 대학 우수 연구인력의 21개 과제발표 중 우수 연구성과자를 선정했다.
경남TP 김정환 원장은 “경남TP는 앞으로도 에너지산업을 육성하고, 에너지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 관련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야드 고객센터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