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국은] 허난강철 저우커우, BV 인증 고강도 선박용 후판 첫 수출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14일 중국강철협회(CISA)에 따르면, 허난강철 저우커우 제철소는 프랑스 선급 BV 인증을 받은 고강도 선박용 후판(EH40/DH40) 약 1천 톤을 튀르키예로 수출했다. 이 제철소가 생산한 선박용 후판이 해외 시장에 공급된 첫 사례다.
공급된 제품은 대형 컨테이너선 선체의 해치 코밍(창구 둘레 보강 구조) 핵심 부품 제작에 사용된다.
회사는 주문 접수부터 생산 편성, 출하까지 전 과정을 중점 관리 대상으로 운영했다. 항만 선적 일정에 맞춰 일정을 촘촘히 관리하면서, 생산라인 정비, 선급 검사 일정 조율 등 제약 사항을 동시에 해결해 한 달이 채 안 되는 기간에 생산에서 출하까지 전 과정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EH40/DH40은 일반 선박용 후판보다 강도, 저온 충격인성, 종합 기계적 성질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고, 고강도·고인성·용접성·내식성 측면에서 강점이 있어 조선과 해양플랜트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된다.
회사 관계자는 “튀르키예 공급은 첫 단계”라며 “앞으로 미국, 영국, 노르웨이 등 여러 국가 선급 인증도 추가로 추진해 해외 시장에서 통용되는 인증 기반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박·해양 시장 확대와 선박 경량화, 에너지 절감, 배출 저감, 지속가능성 요구가 커지는 흐름 속에서 기술력과 제품 성능을 높여 글로벌 고객 대상 선박용 후판·해양용 강재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야드 고객센터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