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춘 에스씨엘 대표·서호권 신도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상

인사 · 동정 2025-05-23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5월 2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2025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힘내라 중소기업! 다시 뛰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36회째를 맞은 중소기업인대회에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단체장, 중소기업 대표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춘 에스씨엘 대표이사(좌)와 서호권 신도 대표이사(우). (사진=중소기업중앙회)이상춘 에스씨엘 대표이사(좌)와 서호권 신도 대표이사(우).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번 대회에서는 대한민국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모범중소기업인, 모범근로자, 육성공로자, 우수단체에게 금탑산업훈장 등 총 92점의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금탑산업훈장은 이상춘 에스씨엘 대표이사와 서호권 신도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이상춘 에스씨엘 대표이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 브레이크 부품인 볼베어링 국산화에 성공·양산해 수입대체에 기여하고, 해외시장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저소득 청소년·노인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장학재단 및 사단법인을 설립해 장학금과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호권 신도 대표이사는 ‘냉간단조 공법’을 기반으로 한 자동차 부품산업에 집중해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신기술 특허 11건을 취득하며 관련 부품을 국산화했다. 또한, 상시 대응 가능한 메타버스 전시관 운영 및 탄소배출 저감공법 활용 등 세계시장 변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며 한때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급감했던 매출액과 수출액을 고속으로 회복(2020년 대비 매출액 77%, 수출액 114% 성장)하는 등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 관련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한 13개 중소기업단체가 공동으로 ‘대선후보자께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을 양당 후보에게 전달한 바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중소기업계 지원정책이 차기 정부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개회사 #“다가오 #대통령 #선거 #관련 #중소기업중앙회 #비롯 #13개 #중소기업단체 #공동 #‘대선후보자께 #중소기업계 #제언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