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로이, 4코너 고이송 가공용 밀링공구 ‘HQM’ 출시

설비 2025-09-09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제조업체 코오로이(대표이사 임정현)가 빠르고 안정적인 4코너 고이송 가공을 위한 밀링공구 ‘HQM(Highfeed sQuare Milling)’을 출시했다.

고이송 가공은 칩의 두께를 얇게 하여 피삭물을 빠르게 제거하는 고효율 가공법으로,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 방식에도 몇 가지 문제가 존재하는데 먼저, 높은 절삭 저항으로 인해 공구의 수명이 단축되는 문제가 있다. 고이송 가공은 빠른 이송 속도로 인해 절삭 저항이 커져 인써트가 쉽게 파손된다. 특히 항공 및 발전산업에서 사용하는 난삭재는 이러한 문제를 더욱 악화시킨다.

또한 칩 처리가 원활하지 않다는 문제도 있다. 고이송 가공에서는 한 번에 제거되는 칩의 양이 많아 칩이 제대로 말리지 않고 공구와 피삭재를 손상시켜 표면 품질이 떨어지고 공구 수명이 줄어든다.

코오로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고이송 가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HQM’을 출시했다.

‘HQM’은 최적화된 헬릭스 구조의 인써트 설계와 고강성 체결 시스템을 통해 고이송 절삭 및 램핑 가공에서도 절삭 저항을 줄여 인써트의 파손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수명을 유지한다.

또한 포지티브 형상과 절미형 칩브레이커를 통해 효율적인 칩 처리가 가능하며, 인써트와 피삭재의 손상을 방지해 수명을 연장하고 깨끗한 표면 품지리을 보장한다.

게다가 두꺼운 인써트의 대형 스크류를 적용하는 고강성 체결 시스템과 가공 중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는 상면의 딤플 구조는 기존 고이송 가공용 대비 20% 이상의 이송 속도 증가로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HQM’은 이러한 형상적 특징과 피삭재에 맞춘 맞춤형 코팅을 통해 가공 시 공구의 인선 손상을 억제하고, 내마모성을 향상시켜 우수한 공구 수명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꺼운 #인써트 #대형 #스크류 #적용 #고강성 #체결 #시스템 #가공 #발생 #효과적 #방출 #상면 #딤플 #구조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