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코, 리오틴토와 브라질 알루미늄 기업 공동 투자

업계뉴스 2026-02-03

중국 알루미늄공사인 Chalco(찰코)가 글로벌 광산기업 리오틴토와 함께 브라질 알루미늄 업체 지분 인수에 나선다.

찰코는 지난 30일 자원 확보와 글로벌 산업 구조 최적화를 위해 브라질 알루미늄 기업의 지분을 인수할 계획이며 이번 거래는 신중하고 시장 친화적인 방식으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찰코는 전액 출자 자회사인 Chalco Hong Kong Limited를 통해 브라질 현지에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리오틴토의 자회사인 Rio Tinto International Holdings Limited와 공동으로 투자에 나선다. 해당 합작법인은 브라질 기업 Votorantim이 보유한 브라질 알루미늄 회사 지분 68.596%를 인수할 예정이다.

거래가 완료되면 해당 브라질 알루미늄 회사는 찰코의 연결 자회사로 편입된다. 찰코는 이번 인수를 통해 해외 자원 기반을 강화하고, 알루미늄 산업 전반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이번 거래에는 리오틴토 그룹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리오틴토는 세계 최대 수준의 광물 자원 공급 기업 중 하나로, 풍부한 글로벌 광산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과거 대형 광산 프로젝트 등에서 협력 관계를 이어온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0일 #자원 #확보 #글로벌 #산업 #구조 #최적화 #브라질 #알루미늄 #기업 #지분 #인수할 #계획이며 #찰코 #전액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