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성, 기능성 페이스트·EMC 사업 강화
금속분말 제조업체 창성(대표이사 최광보, 이병윤)이 기능성 페이스트와 EMC 사업을 강화한다.
창성은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국제첨단소재기술대전에서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선보였다.

기능성 페이스트는 일반적으로 기능성 필러, 바인더 및 용제가 균일하게 분산된 상태의 흐름성을 갖는 복합재료이다. 기능성 필러는 페이스트의 사용 목적에 따라 금속, 세라믹, 카본 등이 적용되며, 바인더는 기판종류 및 열처리 온도에 따라 유리분말(glass frits), 고분자 수지(Polymer resin) 등이 적용되고 있다. 인쇄(Printing), 디핑(Dipping), 디스펜싱(Dispensing) 등의 적용 공정에 따라 유변 특성이 조절되어 기능성 페이스트의 작업성이 부여된다.
창성의 저온경화형 페이스트는 최적화된 은 플레이크(Ag Flake) 분말을 사용하여 우수한 인쇄특성 및 전도도를 가진 제품으로 ▲멤브레인 터치 스위치용 PCB ▲FPCB용 터치스크린 전극 및 절연 제품 등에 사용한다.
그리고 고온소성형 페이스트는 넓은 온도 범위에서 다양한 기판에 최적화된 소결성 및 저항특성을 가진 제품으로 ▲내부전극용 칩부품 ▲외부전극용 칩부품 ▲PTC/PZT/TPC용 세라믹 ▲LTCC/HTCC 등에 사용한다.
그리고 EMC(Electro Magnetic Compatibility) 제품은 자동차, IT기기, 통신장비, 모바일 등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노이즈 및 열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며, 창성은 기초 소재부터 완제품까지 일괄 생산 시스템으로 EMC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한다. 주요 적용 분야는 ▲모바일 ▲자동차 전장 ▲통신장비 ▲전기자동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인덕터 등이다.
창성의 EMC 제품 전자파 흡수체는 자체 개발한 자성재료를 사용하여 특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불필요한 전자파 노이즈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쾌적한 통신환경을 만들어 주는 필수 소재이다.
또 다른 EMC 제품 열전도시트는 각종 전자기기의 내부 발열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고열전도 기능을 가진 방열소재이다. 이 방열소재는 열원에서 히트싱크 또는 주변으로 열을 빠르게 전달하여 부품의 열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한편 1980년 설립한 창성은 금속분말, 분말자성코아, 코일, 클래드메탈, 금속분말야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 부품 제조업체들에 금속분말 등을 공급 중이다.
이야드 고객센터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