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국은] 우한강철, 전기강판 프로젝트 첫 강판 생산

중국 2026-01-25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23일 중국강철협회(CISA)에 따르면, 우한강철(WISCO)은 고급 방향성 전기강판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 구축한 생산설비에서 방향성 전기강판을 처음으로 생산, 향후 양산 체제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21일(현지시각) 밝혔다.

이번 강판 생산은 회사의 ‘고급 방향성 전기강판 그린 제조 구조화 프로젝트’에 따른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회사 전략 계획의 핵심 중 하나로, 방향성 전기강판 전문 생산기지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젝트로 단기재 가역 압연 라인, 탈탄 소둔 라인, 환상로(열처리) 설비, 열인장 평탄 라인, 정정·검사 및 포장 라인 등 총 12개 공정 라인과 부대 설비가 새로 구축됐다.

사업 추진 계획에 따르면, 올해 전면 가동을 목표로 하며, 가동 이후에는 고급화·대량생산·집약형 생산 역량을 갖춰 바오산강철의 전기강판 분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전력·신에너지 등 핵심 산업에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고급 소재를 공급한다는 방침을 회사는 세웠다.

우한강철 관계자는 “이번에 생산된 강판은 고급 수준의 자기 특성을 달성했다”며 “이는 해당 라인의 시운전 단계 생산이 성공적으로 진행됐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우한강철의 기술 축적과 제조 역량을 확인하는 성과로, 향후 양산 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장 수요를 중심으로 고급 전기강판 분야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공정 최적화와 품질 개선을 이어가 글로벌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급 #방향성 #전기강판 #프로젝트 #구축 #생산설비 #처음 #생산 #공정 #최적화 #품질 #개선 #이어 #글로벌 #고객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