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국은] 중국 철강사, 해외 규격·특수강 분야서 잇따라 첫 성과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중국 철강사들이 해외 규격 대응 제품과 고부가 특수강 분야에서 각각 첫 성과를 냈다.
27일 중국강철협회(CISA)에 따르면, 일조강철은 호주·뉴질랜드 표준(AS/NZS 1594) HA350 등급 열연강판(HRC) 첫 물량을 생산해 고객사에 인도했다. HA350은 해당 표준에서 통용되는 최소 항복강도 350MPa급 구조용 등급이다.
일조강철측은 “호주 규격 HA350 열연강판의 개발 및 인도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성과인 동시에 고객 중심–기술 혁신–디지털 관리–납기 준수로 이어지는 전 과정 대응 역량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 수요에 맞춘 제품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판매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강철은 니켈계 인바(Invar) 합금강 중후판 물량을 처음으로 인도했다. 인바 합금강은 열팽창 계수가 매우 낮은 정밀 합금강으로, 온도 제어와 압연 조건 관리가 까다로운 강종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측은 “전용 공정 최적화와 품질 추적 체계 구축을 통해 치수 정밀도와 저열팽창성을 확보했다”며 ”이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성과를 계기로 고급 특수강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기술 혁신을 강화하겠다”며 “고난도·고부가 특수강 제품의 비중을 키우고, 이를 통해 질적 성장 흐름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야드 고객센터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