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장동향-강관) 강관업계, 제품 구색 다양화로 물량 확보

시황 2025-09-12

최근 강관 업계가 제품 구색의 다양화로 판매 물량 확보에 나서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소품종 대량 판매보다 다품종 소량 판매를 통해 수익성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전방산업의 위축으로 동종업계의 판매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구조관 업계는 포스맥이나 C형강을 통한 태양광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태양광 산업의 경우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으로 2030년까지 국내 태양광 시장이 연평균 1GW에서 2.4GW로 확대돼 태양광 신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구조관 업계는 정부 정책으로 인한 시스템비계 수요 확대에 관심을 갖고 있다. 시스템비계는 기존 단관비계 보다 가볍고 구조 안전성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시스템 비계는 제품 경량화로 시공성의 효율성이 뛰어나고 작업자의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할 수 일본의 건설 현장에서 매우 활발하게 쓰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전체적인 판매량도 중요하지만 수익성을 고려했을 때 다양한 구색을 통해 수요가를 확보할 필요가 있다”며 “포스맥, C형강, 시스템비계 등 신규 수요를 확보하기 위한 판매전략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시스템 #비계 #제품 #경량화 #시공성 #효율성 #뛰어나 #작업자 #근골격계질환 #예방할 #일본 #건설 #현장 #매우 #활발하게
← 이전 뉴스 다음 뉴스 →

이야드 고객센터

location_on
신스틸 이야드
경기 시흥시 마유로20번길 97